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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보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지원 내용 바로 알자! 신청방법과 지원 자격 정보도 있음!

by 하고 싶은게 많음 2023.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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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란?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란 상대적으로 생활 불편 개선이나 홈케어에 취약한 1인가구에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를 연계해 주거나 홈케어 등에 일정액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1인가구의 주거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지원 내용

1. 생활 불편 처리  : 전문 업체를 연결하지 않고도 현장에서 즉시 처리가 가능한 주거 불편사항 해결

     예 ) 형광등, 문 손잡이, 경첩 등 교체, 커튼봉, 블라인드 설치 등

           - 코디네이터가 생활 불편 관련 서비스 제공 후 필요시 홈케어나 클린케어 서비스와도 연계지원 가능

           - 소액 소모품 교체에 관해 실비 지원

 

 

2. 홈케어 서비스 : 1번으로 처리 어려운 경우, 수리 업체를 연계

     예 ) 방충망, 창호, 곰팡이, 싱크대, 변기, 세면기 교체, 단열 작업 등

           -  최대 50만원 지원

 

3. 클린 케어 서비스 : 독거노인, 장애가구, 저장 강박, 우울증 등으로 주거 내부 위생관리가 필요한 경우, 청소 등 생활환경 정리를 통해 생활 환경 개선 지원 

     예 ) 청소, 방역, 정리 수납

           -  최대 100만원 지원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신청기간

2023년 3월 ~ 예산 소진 시 까지 신청가능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지원 자격

1, 2, 3, 4를 모두 충족하는 자

1. 주거 위치 : 서울시 주거

2. 소득 기준 :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2023년 기준 : 2,493,470원)

3. 1인가구

4. 임차 가구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신청방법

1. 신청 방법 : 관할 자치 주거안심종합센터 유선전화 신청 또는 방문 신청

    연락처 바로가기

 

서울주거상담

용산구 ※ 지역을 선택하면 관련 상담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eoulhousing.kr

2. 신청 절차 

 

 

서울시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준비서류

 

1.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 면허증, 여권

2. 주민등록등본 : 동주민센터, 정부 24에서 발급 가능

3. 임대차 계약서

4. 소득증빙 서류

    -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 동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

    -   기타소득증빙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민원 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 / 확인 >

         보험료 납부확인서 >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출력

    -   홈택스 > 민원증명 > 사실증명신청 >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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